만성 습관 , 만성 통증 부른다 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신가요?

통증은 크게 ‘급성 통증’과 ‘만성 통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 통증은 직접적인 손상, 즉 무언가에 어떤 부위를 다쳐서 아픈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초기 통증이 크게 나타나지만 다친 부위가 나으면 통증은 점점 줄어들고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 의료적인 처지와 휴식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면 원인도 모르는 불편한 감각을 지속적으로 경험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는 이것을 ‘만성 통증’이라고 합니다.

만성 통증은 3주 이상 지속되며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입니다. 어디를 다쳐서 발생하는 통증이 아니기 때문에 낫는 과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만성 통증의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원인을 명확히 모른다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 잘못된 습관들이 내 몸에 조금씩, 느끼지 못할 정도의 손상을 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만성 습관, 만성 통증을 부르는 것입니다.

만성 습관은 여러 원인의 신체 불균형으로 만성 통증이 만들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성 습관, 만성 통증 원인1. 한 곳의 균형이 깨지면 나머지도 우르르 무너진다.

우리 몸에서 균형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우리 몸은 척추를 중심으로 좌우대칭을 이루고 있으며, 신체의 모든 부분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 부위의 균형이 깨지면 연쇄적으로 다른 부위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만성 습관이 만성 통증을 부르는 원인중 한가지 입니다.

2.잘못된 자세가 몸을 망가뜨린다

만성 습관

잘못된 자세를 지속적으로 취하다 보면 우리 몸은 그 자세에 맞춰 적응하고 변화합니다. 또 그렇게 변해버린 몸을 편하다고 인지하게 되면서 근육과 관절의 기본값을 이에 맞춰 최적화하게 됩니다.

그러면 신제는 또 다른 불균형의 신호를 보내고 이것이 반복되면 자세는 점점 더 안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악순환의 연속이 되어버립니다.

올바른 자세는 매우 중요하며, 바른 습관을 길들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한쪽만 사용하는 습관이 신체 구조를 틀어지게 한다.

장시간 같은 작업을 반복하거나 한쪽 근육만 사용하는 습관은 몸의 구조를 틀어지게 해 통증을 유발합니다. 외부의 저항으로 인해 신체가 변하는 경우입니다.

한쪽 근육이 강한 자극을 받아 과도하게 긴장하면서 수축하면 수평을 유지하려는 우리 몸의 특성 때문에 다른 한쪽 근육은 더욱더 수축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되면 근육은 수축하는 힘을 본래의 자기 힘이라고 착각해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뼈를 잡아당깁니다. 그 결과 근육의 긴장도가 바뀌면서 척추까지 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여러 만성 습관 , 만성 통증 부를것입니다. 이렇게 부산오피 프라임과 함께 만성 습관과 만성 통증과의 관계를 알아보았는데요, 내 통증에 대해 바로 아는 게 먼저이며 내 몸에 나타난 통증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건 바로 나 자신일 것입니다.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언제부터 통증이 타나났는지 스스로 잘 살펴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산프라임 오피는 부산밤문화 , 유흥에 관련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부산밤문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