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다들 좋아하시나요? 마사지 , 우리 몸에 왜 좋은가?에 대해 부산 연산동오피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사지

마사지 , 근육의 피로와 통증을 치료한다

흔히 근육이 뭉쳤다고 하는 것은 근육이 수축해 단단해지면서 통증이 유발되는 증상을 말한다.

마자시는 이렇게 뭉친 근육에 물리적인 힘을 가해 수축되고 단단해진 근육을 이와시키는 역활을 한다.

한 곳에 정체된 기와 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근육 경직을 풀어 활동 능력을 높여준다.

마자시가 가벼운 어깨 결림에서부터 신경통, 디스크 등 무거운 질환까지도 치료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스트레스를 없애고 면역력을 높인다

마사지를 하면 몸이 이완되어 정신적인 안정감까지 얻게 된다. 가벼운 두통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 등을 치료할 수 있는 비법인 셈이다.

특히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안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몸속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또한 독소를 배출하고 산소를 공급받아 인체의 면역 기능을 높여준다.

누르고, 두드리고, 문지르는 즐거움을 배워야 하는 절실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살을 빼주고 얼굴형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예을 들어 얼굴이 부었다면 목의 경혈 중 천창을 눌러 얼굴의 부종을 개선할 수 있다.

뱃속이 더부룩하다면 배꼽옆에 있는 대횡을 눌러 더부룩한 속을 달랠 수 있다.

대횡을 지속적으로 눌러줄 경우 장 운동의 기능 저하 때문에 생겼던 변비까지고 치료할 수 있다. 이처럼 마사지는 일시적으로 부운 얼굴에서부터 수분, 지방이 정체되어 생기는 부종, 비만에 이르기까지 몸의 부조화를 시원하게 개선해준다.

몸이 가뿐해지고 피부가 촉촉해진다.

마사지를 하면 체내 노폐물이 쉽게 배출된다. 신체 기능이 좋아지고 몸이 정화되어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자연스럽게 해소된다.

약물을 투여하지 않고도 지방을 분리, 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름이나 칙칙함, 기미,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도 마사지의 매력이다.

마사지

마사지 순서

발-손-다리-등-배 순서로 한다

마시지 순서의 첫번째 포인트는 심장에서 먼 부분에서 시작해 시장 가까이로 온다는 것!

즉, 발-손-다리-등-배 순서로 한다.

두번째는 점에서 선으로, 선에서 면으로 해준다는 것. 팔 마사리를 할 경우 엄지와 검지로 팔을 집은 후 엄지와 중지로 팔을 따라 기렉 문지르고, 맨 나중에는 손바닥 전체로 쓸어주어야 한다.

세번째로는 정맥이 흐르는 방향, 즉 심장을 향하거나, 림프절이 있는 방향을 향해 쓰다듬어 산소가 부족한 정먁혈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한다. 예를 들어 다리는 아래에서 위쪽으로 마사지해 심장과 림프절을 향한다.

이상 마사지 왜 좋은가? 그리고 마사지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산프라임오피에서는 부산밤문화 안내를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부산밤문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